티스토리 뷰

민증발급기간 준비물 장소 비용 벌금 알려드려요

어른이 되면 우리나라는 의무적으로 발급기간에 민증을 발급 받아야 하세요.


민증발급기간


그럼 신규발급을 하는 경우의 신고기한 그리고 소요일시 준비물 등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기간을 알아보면 만으로 17세가 되면 다음 달의 1일부터 1년 안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민증발급기간


기간내에 민증을 발급 안하면 비용이 발생을 합니다. 이걸 벌금으로 아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벌금은 아니고 과태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1년이상이 금액은 만원에서 10만원 사이에서 나옵니다.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6개월이상이 경과하면 10만원 정도 나옵니다.


민증발급기간


민증 발급하는 장소는 주소지 자치구의 모든 동주민센터에서 신규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민증발급기간을 알아보면 약 3주 정도가 걸리고 임시신분증 주민등록을 하는 발급 신청서가 확인서가 있다면 바로 발급이됩니다.


민증 발급 준비물


그리고 민증발급의 준비물은 증명사진이 2장이 들어갑니다. 이거 꼭 챙겨가셔야합니다.


민증 벌금


많이 1장만 가져가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1장은 신청서에 등어가고 주민등록증에 한장 또 들어갑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1장만 들어간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민증 발급 장소


또, 민증을 발급하는 비용은 처음에 신규발급은 무료고 재발급부터는 5천원입니다. 알아두면 좋겠죠? 분실하면 돈 들어갑니다.


민증 발급 비용


민증발급용 사진은 6개월 이내 찍은 증명사진이 들어가는데요. 3.5*4.5cm 가 표준이며, 모자 쓰고 찍은 것만 아니면 됩니다. 예전에는 귀나 눈썹 가리면 안됐는데 요즘은 그렇게 엄하진 않은가봐요.


민증발급기간


그렇다고 전신사진 이런 것은 안되구요. 상반신 사진이여야 합니다. 이정도는 기본이죠.


민증발급기간


민증발급기간 준비물 장소 비용 벌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청서내고 나서 지문등록하고 과정은 그렇게 어렵거나 오래걸리는 것은 아니니 얼른 다녀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