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가입방법  질문정리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많이 궁금해하는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가입하는 방법 그리고 질문들 궁금한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최근들어서 은행을 직접 찾아기기보다는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 등으로 인터넷뱅킹을 많이쓰시죠?

오늘은 그중에서도 개인 말고 사업자 사업체가 이용하는 기업전용인터넷뱅킹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가입방법을 위주로 알아보구요.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가입방법



opt 보안카드 발급 방법 그리고 준비서류 등도 알아보죠.


 

일반적으로 개인이라면, otp 카드 사용보드는 요즘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예외적이긴 하지만, 기업은 돈이 많이 움직이고 금액도 큽니다.


그래서 opt 기기사용을 많이 합니다.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질문정리



찾아보니, 발급시, 5,000원이 들어가더라구요.


배터리는 보통 3년정도 가고 다시 구매하면 3천원인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보통은 찾아가서 교환하면 무료로도 많이 해주고 이벤트도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알아보죠.




그럼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가입 준비서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인감도장(법인인감이겠죠?), 인감증명(법인인감이겠지요 이것도?), 


등기부등록 사본(법인), 그리고 사업자 등록 사본이 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새마을금고에 직접 찾아가서 작성을 해야합니다.




기업이라고 크게 다를 것은 없고, 서류가 좀 많이 들어가는 정도입니다.


필요서류만 모으면 되니, 어려울 건 없습니다.




처음 등록하는 분들이 많이 질문들 새마을기업인터넷뱅킹 기준


장기미사용자로 등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12개월 이상 거래가 없을 경우에 e금융서비스가 중지되는 겁니다.




이럴경우에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재신고 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는 방법이 일반적이고,


아니면,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셔서 몇가지를 해서 풀어야합니다.


방법은 기업인터넷뱅킹으로 접속을 하셔서요.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여기 개인하고 다르니까 꼭 확인하시구요.


그리고 나서는 뱅킹이용자관리로 들어가면, 장기미사용자 이용등록이 있습니다.


어려울 것 같으면, 그냥 찾아가서요 영업점으로요.




비밀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정지일 경우를 알아보죠.


5번 틀리면 다시 재등록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럴경우도 전자금융 제신고 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럼 3일이내에 재등록을 해줍니다.

'

위의 경우는 한명일때구요. 다단계 결제일 경우에는 또 달라집니다.


인터넷뱅킹에서 처리가 상당히 복잡하기에 직접 영업점을 가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미등록 고객으로 나오는 황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기업인터넷뱅킹 가입신청서 ID를 확인해보세요.


보통은 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번호와 출금계좌번호 그리고 보안매체 종류와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새마을의 영업시간은 참고로 AM 09:00 ~ PM 16:00 까지라고 합니다.

댓글